투자후기/부동산(리츠) 투자

신한알파리츠와 이리츠코크렙 적립식 투자 후기(2019.10)

핫호빵 2019. 10. 7.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신한알파리츠와 이리츠코크렙 적립식 투자 후기(2019.10) 입니다.


1. 신한알파리츠와 이리츠코크렙 투자 수익률

2019년 04월부터 매달 1주씩 이리츠코크렙과 신한알파리츠를 매수하고 있는데(신한은 작년에 1주 매수해놓은게 있었습니다.), 현재까지 누적 수익률은 이리츠크렙 17.24%, 신한알파리츠 19.08%입니다.


단기에 주가가 매우 올랐기 때문에 신규로 투자 하실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익률 현황1

신한알파리츠 수익률변화

이리츠코크랩 수익률변화


지난달 인증 이후 이리츠코크렙의 수익률은 급 상승하였는데, 신한 알파리치의 수익률은 숨 고르기에 들어간 모양세 입니다. 그래서 두배 가까이 차이났던 두 종목의 수익률이 많이 좁혀졌는데요. 앞으로도 지금처럼 무탈하게 수익률이 상승했으면 좋겠습니다.


또 지난 9월 30일에는 이리츠코크렙의 분기 배당금이 입금되었는데요 저는 6월 말 기준으로 3주를 보유하고 있어서 주당 175원 * 3 해서 525월의 분배금을 수령 하였습니다. 


이리츠코크랩 분배금




2. 이리츠코크랩 소개

이리츠코크렙은 이랜드리테일의 우량 매장 5곳을 직/간접으로 보유하여 부동산임대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리츠(Reits) 회사로 이랜드리테일의 뉴코아 3개점(일산, 평촌, 야탑), 2001 아울렛 중계, 분당점의 임대 및 운영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리츠코크렙의 주식을 매입하면, 대형 쇼핑몰에 투자하는 것 같습니다.

부동산 임대업을 할 때 중요 위험 중 하나가 공실인데요. 이랜드 리테일이 책임임차인으로 계약되어 있고 매년 임대료가 상승되므로, 안정적으로 임대 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3. 신한알파리츠 소개

신한알파리츠는 종목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부동산 임대업을 전문으로 회사로 판교와 용산에 오피스빌딩 등을 관리하는 회사입니다.


크래프톤타워 (구. 판교 알파돔타워IV)와 용산 더프라임 오피스를 보유하고 있는데, 주요 임차인은 크래프톤, 네이버, 스노우, MUJI, 워크앤올, 신한금융투자, 신한은행, 신한은행, KT, 유베이스, DB생명이 있습니다. 임차인 목록을 살펴보니 안정적인 임대료 수익을 올릴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4. 리츠 배당금

리츠주식은 회사가 보유한 건물의 가격상승으로 인한 자본차익도 중요하지만 정기적으로 발생하는 임대수익 역시 주요 투자목적 중 하나인데요. 신한알파리츠는 6월과 12월에 배당금을 지급하고, 이리츠코크렙은 3월과 9월에 배당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두 종목을 보유하고 있으면 매 분기마다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알파리츠 배당금 지급일정


 이리츠코크렙 배당금 지급 일정 


이상으로 신한알파리츠와 이리츠코크렙 적립식 투자 후기(2019.10)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