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 적립식 투자 후기(2019.09)

핫호빵 2019. 9. 13.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호주, 일본, 싱가포르, 홍콩, 중국 등의 REITs 및 부동산개발회사에 투자하는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 적립식 투자 후기(2019.09) 입니다.


1.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 투자 수익률

2019년 03월 시작한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 적립식 투자의 현재까지 수익률은 2.68%입니다. 

수익률이 계속 출렁이고 있지만, 주식형 펀드보다는 출렁임 폭이 덜하고 수익률이 떨어져도 금방 또 반등을 하는 모습에 마음 편하게 투자를 할 수있는 유형의 펀드라는 생각이 듭니다.


2.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 소개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는 호주, 일본, 싱가포르, 홍콩, 중국 등의 REITs 및 부동산개발회사 주식에 중장기적으로 투자하여 안정적인 수익률을 추구하는 액티브 펀드이며, 비교지수는 EPRA/NAREIT Developed Asia Pacific Index (USD-hedged) X 100% , 운용사는 하나UBS자산운용, 연간 운용보수는 약 1% 이고, 환 헷지 펀드입니다.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의 운용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3.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 수익률 추이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의 수익률 추이 입니다. 2014.05월 펀드 설정 이후 현재까지 수익률은 45.34%의 수익률을 기록 중 입니다. 또 최근 3년간 매달 적립식 투자를 했을때의 수익률은 15.94%인데, 최근 1년 적금이자가 3% 초중반임을 가만하면 매우 양호한 수익률이라고 생각합니다.


4.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 자산구성 및 투자국가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는 전체자산의 45%정도를 일본 리츠시장에 투자하고 있으며 그 외에 홍콩, 오스트레일리아, 싱가포르, 영국의 부동산 개발 및  리츠관련 회사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5.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 포트폴리오 및 보유주식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는 대형주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놓았는데 주요보유주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Link Real Estate Investment(홍콩, 아시아 최대 부동산 신탁회사)

Mitsubishi Estate Co Ltd(일본, 일본 2위의 종합 부동산 개발회사)

Sun Hung Kai Properties Ltd(홍콩, 부동사개발 회사)

CK Asset Holdings Ltd(홍콩에 본사와 주요 사업장이 있음, 등록은 케이맨제도)

Scentre Group(호주, 쇼핑센터 개발 및 관리)

Activia Properties Inc(일본)

Sumitomo Realty & Development(일본, 스미토모 그룹의 부동산 개발회사) 

GLP J-REIT(일본, )

Invincible Investment Corp(일본)

GPT Group(호주, 종합 부동산 회사)


6. 관련 포스팅

-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 펀드 적립식 투자후기(2019.09)

- KINDEX 싱가포르리츠 ETF 적립식 투자 후기(2019.09)

- 신한알파리츠와 이리츠코크렙 적립식 투자 후기(2019.09)

-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적립식 투자 후기(2019.09)

- 하나UBS 글로벌인프라펀드 적립식 투자 후기(2019.08)

- TIGER미국MSCI리츠 ETF 적립식 투자후기(2019.08)

이상으로 호주, 일본, 싱가포르, 홍콩, 중국 등의 REITs 및 부동산개발회사에 투자하는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 적립식 투자 후기(2019.09)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