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적립식 투자 후기(2019.09)

핫호빵 2019. 9. 5.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국내 리츠 주식과 고배당 주식에 투자하는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적립식 투자 후기(2019.09) 입니다.


1.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수익률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수익률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수익률2


2019년 07월 시작한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적립식 투자의 현재까지 누적 수익률은 2.13%입니다. 7,8월 시장이 매우 안 좋았음에도 불구하고 수익률 크게 떨어지지 않고 잘 버티다가, 이번 달에는 꽤 상승하였는데요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수익률을기록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2.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소개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는 "FnGuide 부동산인프라고배당 지수"를 기초로 하여 국내  부동산, 인프라, 고배당주에 투자하는 ETF로 안정적인 인컴 수익과 낮은 변동성을 기대할 수 있는 종목 입니다. 다만 실제 운용보수가 약 0.75%로 조금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3.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투자업종

2019년 07월31일 기준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투자업종 비중 입니다. 부동산 업종에 대한 투자가 약 45%로 가장 높으며 그 외에 금융, 임의소비재, 소재, 산업, 에너지, 정보기술 업종 순으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4.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보유주식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의 주요 보유주식 입니다. 먼저 멥스리얼리티, 맥쿼리인프라, 이리츠코크랩, 신하알파리츠 등 우리나라 주요 상장리츠에 자산의 60%정도를 투자하고 있으며, 그 이외에 S&T모티브, 효성, 웅진코웨이, 휴켐스, 한라홀딩스, SK이노베이션, 삼성증권, 대신증권, 현대차, 한전 등 유명한 고배당 기업들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5.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수익률 추이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의 수익률 추이 입니다. 2019년 07월 상장 이후 현재까지 누적 수익률은 1.24%입니다. 좋은 수익률은 아니지만 7~8월 코스피 전체가 안 좋았다는 점을 가만하면 상대적으로 양호한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6.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투자계획

리츠 투자에 관심이 많아서 신한알파리츠, 이리츠코크렙을 매달 1주씩 매수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꾸준히 매수해서 보유수량을 늘려갈 예정입니다. 꾸준히 매수하다면 보면 분기마다 짭짤한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날이 오겠죠!


관련 포스팅

-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 펀드 적립식 투자 후기(2019.08)

-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부동산 펀드 적립식 투자후기(2019.08)

- TIGER미국MSCI리츠 ETF 적립식 투자후기(2019.08)


이상으로 국내 리츠 주식과 고배당 주식에 투자하는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적립식 투자 후기(2019.09)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