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적립식 투자 후기 (2019.07)

핫호빵 2019. 7. 17.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적립식 투자 후기 (2019.07) 입니다.


1.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수익률

1.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수익률

2019년 03월 첫 매수 이후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의 누적 수익률은 4.96%입니다. 지난달 인증 때 수익률 0.28%보다 대폭 상승하였는데요. 이대로 수익률이 쭉 상승해서 전 고점 수익률 5.13%를 넘어섰으면 좋겠습니다. 


2.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매수 내역 및 계획

2.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매수 내역 및 계획

펀드 슈퍼마켓에서 매월 1회씩 분할 적립식으로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를 매수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꾸준히 매수하면서 수익률을 모니터링 할 생각 입니다.


3.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소개

 3.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소개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는 전세계 부동산관련 집합투자증권을 주된 투자대상으로 하는 모투자신탁에 투자하여 장기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액티브 펀드입니다. 비교지수는 MSCI World REIT Index이며, 총 보수는 연1.01%, 환 헤지 상품입니다.


4.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수익률 추이

4.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수익률 추이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의 수익률 추이 입니다. 2016년 설정 이후 28.86%의 수익률을 달성했으며, 최근 1년 수익률은 13.04%, 2년은 9.85%로 왠만한 주식형 펀드 못지 않은 수익률 보여주고 있으며, 특히 코스피에 투자하는 펀드보다는 훨씬 좋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5.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자산 구성 및 투자국가

5.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자산 구성 및 투자국가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의 자산구성 및 투자국가 TOP5 입니다. 자산의 대부분을 주식에 투자하고 있으며, 미국, 오스트레일리아, 일본, 프랑스, 영국 등의 국가에 투자하고 있는데 글로벌 펀드라는 이름이 어울리지 않게 미국리츠 투자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이 특징 입니다. 


6.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포트폴리오(보유주식 TOP10)

6.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포트폴리오(보유주식 TOP10)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포트폴리오(보유주식 TOP10)입니다. American Tower(무선 및 방송 통신 인프라), Crown Castle(미국 최대의 공유 통신 인프라 공급 업체), Prologis Inc(다국적 물류 부동산 리츠),  Simon Property Group(미국의 상업용 부동산 회사 이자 최대 소매 부동산 투자 신탁), Equinix(인터넷 연결 및 데이터 센터 운영), Public Storage (자체 스토리지 서비스), Realty Income(단일 거주 용 상업 부동산에 투자 하는 회사), Essex Property Trust (주로 미국 서부 해안 에 아파트에 투자하는 회사),  Welltower(노인 주거, 보조 생활 및 메모리 케어 커뮤니티, 급성 후 관리 시설 및 의료 사무실 건물에 주로 투자하는 회사) 등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 이리츠코크렙 적립식 투자후기(2019.07)

- KINDEX 싱가포르리츠 ETF 적립식 투자후기(2019.07)

- TIGER 미국MSCI리츠 ETF 적립식 투자 후기(2019.07)

- 신한알파리츠 투자 후기(2019.06)

- 하나 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 투자 후기(2019.06)




이상으로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적립식 투자 후기 (2019.07)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