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기/3. 자기계발

[인간관계] 원피스식 세계 최강의 팀을 만드는 힘

핫호빵 2013. 2. 11.
반응형


모험과 우정을 그린 만화에서 세계 최강의 팀을 만드는 노하우를 배워봅시다!

 

 

 

 

 

원피스는 일본에서 1997년부터 연재되고 있는 장수 만화입니다. 201211월 누적 판매량이 28000만 부를 넘으면서 역대 판매량 1위인 드래곤볼을 제치고 1위에 올랐습니다. 또한 67권은 초판발행만 405만 부가 팔리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저 역시 신권이 나올 때마다 빠짐없이 챙겨보고 있는 초 인기작입니다. 재미있어요. 정말로!

 

 

[원피스 1권 표지]

 

원피스는 루피라는 소년이 해적왕이 되기 위해 떠난 여행에서 겪는 사건을 주된 이야기로 하고 있습니다. 동료를 만나고, 역경을 헤쳐나가면서 점점 강해지죠. 작가는 원피스에서 나오는 사건과 그들의 대화를 통해서 동료를 만나고, 돕고, 성장해가기 위해 필요한 교훈을 찾아내고 독자에 알려주고 있습니다.

 

저자인 야스다 유키는 간사이 대학 사회학부 교수이며 사람이나 조직의 연결 방식을 고찰하는 사회 네트워크 분석이 전문가 입니다. 네트워크의 형태가 사람이나 조직에 미치는 영향력을 대학과 기업, NPO 등과 연계하여 연구 중에 있습니다. ‘ONE PIECE’ 연구로 정평이 나 있으며, NHK “클로즈업 현대-만화 원피스대박의 비밀”(20112월 방송)에 출연해, ‘흔들림 없는 신뢰 관계에 대해 루피와 로빈을 예로 들어 해설하여 큰 반향을 불렀습니다. 저서로는 퍼스널 네트워크』 『네트워크 분석』 『관계성을 밝히다등이 있습니다.

 





책은 크게 다섯 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파트의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PART1. 동료 관계에 반드시 필요한 것

PART2. 동료를 모으는 방법

PART3. 동료와 서로 돕는 방법

PART4. 동료와 신뢰를 쌓는 방법

PART5. 동료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각 파트는 원피스에서 나오는 사건과 대사를 활용하여 각 파트에서 설명하고자 하는 것을 독자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책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책의 내용보다는 콘셉이 마음에 들어서입니다내가 단순히 재미로만 보았던 만화책에서 세계최강의 팀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무척이나 흥미롭지 않으세요? 만약 원피스를 좋아한다면 일독 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동료와의 관계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도 한번 읽어보세요. 동료 서로 돕고, 함께 성장하는 관계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포인트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주고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만화책이랑 병행해서 읽으시면 재미도 있고 공부도 하는 12조의 효과도 누리실 것입니다.

 

원피스식, 세계 최강의 팀을 만드는 힘을 통해서 루피처럼 동료를 모으고, 인연을 맺고, 동료와 함께 큰 꿈을 실현시키는 방법을 한번 배워봅시다!

 


원피스식: 세계 최강의 팀을 만드는 힘

저자
야스다 유키 지음
출판사
에이지21 | 2012-12-31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주위사람을 내편으로 만드는 방법!일본 비즈니스서 베스트셀러 『원...
가격비교


 

 

도움이 됐다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