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 투자 수익률(2019.06)

핫호빵 2019. 6. 15.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 투자 수익률(2019.06) 입니다.


1.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 투자 수익률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 투자 수익률

2019.03월에 시작한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의 누적 투자 수익률은 1.63% 입니다.  한 때 6%가 넘는 수익률을 기록하기도 했었는데, 수익률이 많이 밀렸습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최근 다시 수익률이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 매수내역 및 계획

2.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 매수내역 및 계획


첫 매수 이후 매월 1일에 자동매수를 걸어놓고 적립식으로 펀드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펀드를 매수하면서 수익률 변화를 기록할 것이며, 년초에 펀드 매수를 계속할지 검토 할 것입니다.


3.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 소개

3.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 소개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투자펀드는 미국 주식으로 구성된 MSCI USA 지수 및 S&P 500 지수의 구성 종목 중에서 배당의 지속성, 배당의 성장성, 배당성향, 현금흐름의 안정성 등을 점검하여 선정된 배당주에 투자하는 펀드로 참조지수는 S&P 500 지수 80% + Call 금리 20%이며, 보수는 0.96%, 환 노출 펀드입니다. 



4.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 수익률 추이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 수익률 추이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는 2017.02월에 설정된 펀드이며 설정 이후 현재까지 누적 수익률은 21.50%, 최근 1년 수익률은 13.35%입니다. 배당형 펀드치고 꽤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는데, 환 노출형 펀드라서 최근 원화 약세로 인한 수익률 상승효과를 누려서 그런 것 같습니다.

5.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 포트폴리오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 포트폴리오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 포트폴리오 중 투자국가를 먼저 보면 미국기업에 대한 투자 비율이 절대적으로 높고 그 뒤를 네덜란드, 중국, 프랑스, 영국 순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순위에 없는 것이 조금 아쉬운데, 한국기업도 미국시장에 상장해서 좋은 배당주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투자 스타일 및 업종별 비중을 살펴보면 대형 가치주 위주로 투자하고 있으며, 정보기술, 금융, 순환소비재, 헬스케어, 산업재 등 다양한 업종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6.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 보유주식 TOP10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 보유주식 TOP10


미래에셋 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펀드 보유주식(2019.04.01. 기준) TOP10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월트 디즈니, AFLC, 컴캐스트, 옴니콤그룹, 델타 항공, 프록터 앤드 겜블, 시티그룹, 존슨앤존슨 등의 회사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데, 회사 하나 하나가 건실한 기업들로 꾸준히 보유하고 있으면 좋은 수익률을 보여줄 거 같습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