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투자펀드 투자 후기(2019.06)

핫호빵 2019. 6. 8.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투자펀드 투자 후기(2019.06) 입니다.


1.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투자펀드 투자 수익률


미래에셋글로버리츠부동산투자펀드 투자 수익률

이번달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의 수익률은 1.17%입니다. 지난 달 인증 때 수익률은 1.07%였으니 딱 현상 유지한 정도입니다. 하지만 주식형 펀드의 수익률이 대부분 급락한 상황에서 현상 유지라도 해준 게 감사하게 느껴 집니다. 


2.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투자펀드 매수 내역 및 계획

미래에셋글로버리츠부동산투자펀드 매수 내역 및 계획

2019.03월에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를 첫 매수하였고 그 이후에는 펀드슈퍼마켓에서 자동 매수를 하도록 해놨습니다. 매월 1일에 적립식으로 분할매수하면서 투자 수익률 변화를 모니터링 할 생각 입니다. 


3.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소개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소개


미래에섯글로벌리츠부동산산 펀드는 전세계 부동산관련 회사를 주된 투자대상으로 하는 펀드에 투자하는  해외 부동산형 재간접형 펀드며, 운용사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총 보수는 연 1.01%, 펀드 수익률 비교지수는 MSCI World REIT Index 입니다.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소개1

미래에섯글로벌리츠부동산 펀드의 운용전략은 핵심-위성전략으로 글로벌 리츠에 투자 하는것인데, 핵심-위성 전략이란 펀드 자산의 일부는 핵심(core)종목군에 투자하여 시장수익률을 추종하고, 나머지는 시장수익률 대비 초과 수익 달성을 목적으로 위성(satellite)에 투자하는 전략입니다. 또한 위험 관리를 위해서 미국 국채, 미국 주가지수, 금 등 기초자산으로 하는 파생상품 및 집합투자증증권등에 일부 자산산을 투자하기도 합니다.


4.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수익률 추이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수익률 추이


미래에섯글로벌리츠부동산 펀드의 수익률 추이 입니다. 2016년 11월 설정 이후 23.15%, 2년 동안 연 평균 6.50%의 수익률을 달성하였습니다.  비교지수와 유형평균 수익률을 초과하는 수익률을 달성해서 성과측면에서는 만족할 만한 펀드입니다.


5.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자산구성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자산구성

미래에섯글로벌리츠부동산 펀드의 자산 구성입니다. 자산의 대부분을 주식에 투자하고 있으며, 글로벌 부동산 펀드를 표방하고 있지만 자산의 대부분은 미국에 투자되어있고 그 외에 오스트렐일리아, 프상스, 일본, 영국등에 자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6.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보유주식 TOP 10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보유주식 TOP 10

미래에셋글로벌리츠부동산펀드 보유주식 TOP 10(2019.04.01 기준)입니다.  American Tower Corp,  Crown Castle International, Prologis Inc, Simon Property Group Inc, Equinix Inc, Public Storage, Realty Income Corp, Essex Property Trust Inc, Link Real Estate Investment, Welltower Inc 등의 주식의 보유하고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TIGER 미국MSCI리츠 ETF 투자후기(2019.05)

[부동산 재테크] 이리츠코크렙 투자후기(2019.05)

[부동산 투자] 신한알파리츠 주식투자 후기(2019.05)

[리츠 주식투자] KINDEX 싱가포르리츠(부동산) ETF 투자후기(2019.05)

[리츠 주식투자] 맥쿼리 글로벌인프라 펀드 투자후기(2019.05)

[리츠 주식투자] 하나UBS 글로벌인프라 펀드 투자후기(2019.05)

[리츠 주식투자] 하나UBS 아시안리츠부동산펀드 투자후기(2019.05)




이상으로 미래에셋글로버리츠부동산투자펀드 투자 후기(2019.06)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