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삼성 인디아(인도)펀드 투자 후기 (2019.06)

핫호빵 2019. 6. 6.
반응형

!!!2019.07월 26일부로 펀드 환매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삼성 인디아(인도)펀드 투자 후기 (2019.06) 입니다.

 

1. 삼성 인디아(인도)펀드 투자 수익률

삼성 인디아(인도)펀드 투자 수익률

삼성 인디아(인도)펀드의 누적 수익률은 8.77%입니다. 지난달 인증 때 수익률 4.47%보다 대폭 상승한 수익률이고 펀드 투자 이후 제일 높았던 수익률을 넘어선 수익률인데, 상승세를 이어갈지 궁금합니다.

 

2. 삼성 인디아(인도)펀드 투자계획

2017. 03부터 2017.12월까지 분할 적립식으로 삼성 인디아(인도)펀드에 투자했었는데, 2018.01월부터 추가 매수는 하지 않고, 수익률을 모니터링만 하는 상태입니다. 추가 매수는 고려하지 않고 있으며, 지난 달까까지는 펀드 수익률이 5%를 넘으면 펀드를 환매할 생각을 했는데요. 사람 마음이 참 간사한 게, 갑자기 이전까지의 최고 수익률을 넘어서 버리니 어찌해야지 또 고민이 됩니다.

 

3. 삼성 인디아(인도) 펀드 소개

삼성 인디아(인도) 펀드 소개

삼성 인디아(인도)펀드는 풍부한 성장잠재력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하며 세계 경제 대국으로 떠오르는 인도시장에 투자하는 액티브 펀드입니다. 총보수는 1.26%, 환 헤지 펀드며 기초 지수는 NSA S&P CNC NIFTY Index(KRC) × 100%입니다.

 

4. 삼성 인디아(인도)펀드 수익률 추이

삼성 인디아(인도)펀드 수익률 추이

삼성 인디아(인도)펀드의 수익률 추이입니다. 2016.06월 설정 이후 현재까지 42.75%의 수익률을 기록 중인데, 연평균 수익률로 계산하면 14%보다 약간 높은 수익률이므로 낮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수익률 변화가 큰 폭이고 한참 동안 수익률이 정체되기도 하니 안정적인 수익률을 원하시는 분은 다시 한 번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5. 삼성 인디아(인도)펀드 포트폴리오

삼성 인디아(인도)펀드 포트폴리오

삼성 인디아(인도)펀드의 포트폴리오입니다. 대형 성장주 위주로 투자하고 있는 데요. 업종을 살펴보면 금융업에 대한 투자비율이 가장 높고 그 외에 정보기술, 에너지, 방어소비재, 산업재 업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6. 삼성 인디아(인도)펀드 보유주식 TOP10

삼성 인디아(인도)펀드 보유주식 TOP10

 


삼성 인디아(인도)펀드의 보유주식 TOP10입니다. 어떤 회사들을 보유하고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Axis Bank Ltd(은행)

HDFC Bank Ltd(은행)

Infosys Ltd ADR(IT 서비스)

Reliance Industries Ltd(에너지, 석유화학 제품, 섬유, 천연자원, 소매 및 통신 사업)

Bharat Financial Inclusion Ltd(소액금융대출)

Bajaj Finance Ltd(금융회사)

ITC Ltd(담배, 식품, 위생용품, 호텔, 판지, 포장 및 인쇄, 정보기술)

Cognizant Technology Solutions (정보기술 서비스)

Fortis Healthcare Ltd(의료, 건강관리)

Dalmia Bharat Ltd(시멘트, 설탕, 화력)

 

관련 포스팅

[베트남 주식] 한국투자베트남그로스증권펀드(UH)에 투자한 후기(2019.06)

[해외 주식투자] 에셋플러스 슈퍼아시아리치투게더 펀드 투자후기(2019.05)

[해외 주식투자]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 투자후기(2019.05)

[배당 주식투자] 삼성 아시아배당주펀드 투자후기(2019.05)

 

 

 

이상으로 삼성 인디아(인도) 펀드 투자 후기(2019.06)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