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연금저축계좌 포트폴리오 수익률(2019.05)

핫호빵 2019. 5. 31.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연금저축계좌 포트폴리오 수익률(2019.05) 입니다.


1. 연금저축계좌 수익률


연금저축계좌 수익률


2018년 10월 부터 운용하기 시작한 연금저축계좌의 누적 수익률은 2.39% 입니다. 6개월에 접어든 계좌라는 점과 동기간 KOSPI 수익률 대비 높은 초과 수익률을 올리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만족스러운 수익률이라고 생각합니다. 


2. 연금저축계좌 포트폴리오


연금저축계좌 포트폴리오


퇴직연금(IRP)계좌의 자산 대부분이 미국인덱스 펀드로 구성되어 있어서 연금저축계좌는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ETF와 TIGER미국MSCI리츠(부동산) ETF 두 종목으로 구성해 놓았는데요. 처음에는 수익률 측면에서 약하지 않을까 걱정 했었는데, 생각보다 좋은 수익률을 올리고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관련포스팅

[배당 재테크]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 ETF 투자후기(2019.05)

[부동산 재테크] TIGER 미국MCSI리츠 ETF 투자후기(2019.05)



3. 연금저축계좌 운용계획



저의 연금저축계좌 운용 방법은 상당히 단순 한데요. 년도 별로 소득공제가 되는 400만원을 최대한 빨리 계좌에 입금해서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ETF와 TIGER미국MSCI리츠(부동산) ETF를 각 200만원씩 매수 한 후 각 종목에서 분배금이 나올 때마다 해당 종목을 추가매수하면서 버티는 작전입니다. 


공부하면서 좀 더 좋은 방법을 찾을때까지는 이 방법을 유지할 생각인데, 일단은 향후 두 종목간의 자산규모가 벌어졌을때 리밸런싱을 어떻게 할지 먼저 고민해봐야겠습니다.




이상으로 연금저축계좌 포트폴리오 수익률(2019.05)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