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배당성장 주식투자] 오라클(ORACLE) 배당금 수령 후기(2019.04)

핫호빵 2019. 4. 29.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배당성장 주식투자, 오라클(ORACLE) 배당금 수령 후기(2019.04) 입니다.


1.  오라클(ORACLE) 배당금 수령후기


오라클(ORACLE) 배당금 수령후기(2019.04)

신한금융투자에서 카톡이 와서 확인 했더니 오라클에서 배당금을 지급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안 그래도 즐거운 금요일인데, 배당금 지급소식을 들으니 즐거움이 더 커졌습니다. 


2.  오라클(ORACLE) 투자 수익률

오라클(ORACLE) 투자 수익률

2019.03월부터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소수점 구매 서비스를 이용해서 오라클 주식을 매수하고 있는데요. 매수 이후 누적 수익률은 2.74%입니다. 앞으로도 수익률을 꾸준히 증가했으면 좋겠습니다.


3. 오라클 배당금 지급내역

오라클 배당금 지급내역

오라클 배당금 지급내역 입니다. 분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시가수익률은 1~2%대로 그리 높은 편은 아닙니다. 다만 배당금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점은 긍정적이라고 생각됩니다.


4. 오라클 기업분석


오라클 소개


오라클은 전세계에 비즈니스용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시스템을 개발, 판매하는 다국적 IT기업입니다. 데이터관리시스템인 오라클 DBMS가 대표적인 상품이고 그 이외에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인 ERP, 공급망 관리시스템인 SCM, 고객관리 시스템인 CRM등을 개발, 제공합니다.


오라클 주가 추이 입니다. 등락을 거듭하지만 장기로 보면 꾸준히 우상향을 하고 있는것을 확인 할 수있습니다.



배당률은 1.5% 정도로 배당수익률이 높은 편은 아닌데요. 그래도 시장 지배력이 높은 회사이고, 배당이 매년 성장하고 있다는 점에서 투자를 고려해볼만한 회사 입니다. 


관련 포스팅

[미국 주식투자] 시스코(Cisco Systems) 배당금 수령후기(2019.04)

[배당 주식투자]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 ETF 수익률(2019.04)

[배당 주식투자] TIGER S&P글로벌인프라 ETF 수익률(2019.04)

[배당 주식투자] The Global X SuperDividend ETF (SDIV) 배당금 수령후기(2019.04)




이상으로 배당성장 주식투자, 오라클(ORACLE) 배당금 수령후기(2019.04)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