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해외 주식투자]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 수익률(2019.04)

핫호빵 2019. 4. 5.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해외 주식투자]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 수익률(2019.04) 후기입니다.


1.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 수익률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 수익률(2019.03)

지난달에 이어 이번달에도 꾸준히 수익률이 상승하여 7%대의 수익률을 달성 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만 수익률이 상승했으면 좋겠습니다.


2.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 투자계획

저는 펀드슈퍼마켓의 연금저축계좌에서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를 매수했었는데요. 연금저축 계좌에서 KODEX 고배당 커버드콜(링크) ETF와 TIGER 미국리츠(링크) ETF를 매수하기 시작하면서 추가 매수는 중지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환매를 하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 보유할 생각이며 일반 계좌에서 이번에 새롭게 에셋플러스 자산운용에서 출시한 슈파아시아리치투게더펀드(링크)를 매수하기 시작하면서 수익률 비교겸 해서 새롭게 매수하기 시작했습니다. 


새롭게 매수시작



3.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 소개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 소개(2019.04)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는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경쟁력 강한 글로벌 1등 기업에 투자하는 해외 주식형 펀드이고, 총 보수는 연 1.01%(연금펀드 기준) 입니다.



4.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 수익률 추이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 수익률 추이(2019.04)

펀드의 수익률 추이입니다. 단기로 보면 변동이 좀 있으나 장기로 갈수록 수익률이 좋아지는 펀드로, 비교지수, 유형평균 두 지표를 훨씬 능가하는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5.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 포트폴리오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 포트폴리오1(2019.04)

글로벌 펀드를 표방하고 있지만 자산의 과반수 이상이 미국에 투자되어있는것이 특징입니다.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 포트폴리오2(2019.04)

대형성장주 위주로 투자하고 있으며, 루이비통, 알파멧, JP모건, 페이스북, 오레알, 머크앤코, 마이크로소프트, 보잉, 유나이티드 헬스그룹, 아마존과 같은 세계적인 대기업에 투자하고 있습다. 






6.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 평가등급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 평가등급(2019.04)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의 평가등급을 보면, 3년 미만 단기로는 위험이 조금 있을 수 있지만 장기로 보유하면 높은수익률 대비해서 평균적인 위험도를 가지 펀드입니다. 개인적인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에 대한 평가는 적립식 매수보다는 거치식으로 펀드 매수 후 장기 보유하시는게 좋은 상품입니다.


이상으로 [해외 주식투자]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 수익률(2019.04)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