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해외 주식투자] 한국투자베트남그로스증권UH 펀드의 수익률 인증(2019.04)

핫호빵 2019. 4. 3.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해외 주식투자] 한국투자베트남그로스증권UH 펀드의 수익률 인증(2019.04)입니다.


1. 한국투자베트남그로스증권UH 펀드 수익률


 한국투자베트남그로스증권UH 펀드 수익률(2019.04)


지난달 펀드수익률 인증때에는 몇달만에 마이너스 수익률을 벗어난 0.94% 수익률을 기록했었는데요. 이번달에는 도로 마이너스 수익률로 돌아가서 -0.05%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ㅠㅠ 그래도 한참 수익률이 하락하던 시점보다는 많이 회복한 수치라서 조금은 안심이 됩니다.


2. 한국투자베트남그로스증권UH 펀드 운용계획
2017년 9월에 처음 매수하기 시작하여 2018년 12월까지 매월 1회 적립식으로 매수하였습니다. 앞으로 한동안은 추가 매수는 하지 않고 펀드 수익률을 모니터만 할 생각 입니다.


3.  한국투자베트남그로스증권자투자신탁UH 펀드 소개

한국투자베트남그로스증권자투자신탁UH 펀드 소개(2019.04)



한국투자베트남그로스증권자투자신탁UH 펀드는 베트남 주식시장에 상장된 주식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로 경기 회복 과정에서 고성장이 예상되는 우량 경기순환 산업 관련 종목 및 중산층 출현과 소비시장 형성의 직접적인 수혜를 얻을 수 있는 종목 등을 편입하고 외국인 투자 한도가 소진되어 투자가 제한된 우량주의 경우, 추후 외국인 투자 한도 확대 시 추가로 편입하는 등 베트남 고성장 주도기업들을 중심으로 투자하는 전략을 사용합니다.


특히 환헷지를 실시하지 않아서 환율에 따라서 수익률도 민감하게 변하는것이 특징입니다.



4.  한국투자베트남그로스증권자투자신탁UH 펀드 수익률추이

한국투자베트남그로스증권자투자신탁UH 펀드 수익률추이(2019.04)


펀드의 수익률추이 입니다. 지난달 수익률추이와 비교했을때 비교지수와의 차가 더 벌어졌는데요. (지난달 -18.15% 이번달 -22.31%) , 펀드의 3년 수익률이 감소한 것이 결정적 원인 입니다.


한국투자베트남그로스증권자투자신탁UH 펀드 포트폴리오(2019.04)

지난달 인증에 비해서 펀드자산에서 주식 비중이 높아졌으나 업종 및 주요 종목은 큰 변화가 없는거로 보아 2개월전이 베트남 증시의 저가 매수로 보고 주식을 매수한거 같습니다. 



5.  한국투자베트남그로스증권자투자신탁UH 펀드 총평

베트남이 신흥국 시장이라서 수익률이 잘 나올때는 아주 잘나오지만 경기가 출렁일 때는 수익률이 많이 망가지는 모습을 보이고있는데요.  투자를 하실 분들은 포트폴리오 관리차원에서 접근하시고 자산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지 않도록 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해외 주식투자]  한국투자베트남그로스증권UH 펀드의 수익률 인증(2019.04)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