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농협IRP 투자 포트폴리오 변경 후기

핫호빵 2019. 3. 31.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농협IRP 투자 수익률 (2019.03) & 포트폴리오 변경 후기" 입니다.


1. 농협 IRP 상품매수 포트폴리오 변경


기존 미래에셋미국블루칩인덱스펀드, 미래에셋퇴직플랜증권펀드 2개 상품에 5:5 투자 포트폴리오를 변경하여, S&P 500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형펀드인 미래에셋인덱스로미국증권 펀드를 매수 상품에 추가하고 투자 비율은 3.5:3:3.5 비율로 투자하도록 농협IRP 포트폴리오를 변경하였습니다.



2. 농협 IRP 보유상품 교체매매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KB미국S&P500인덱스40증권펀드를 매각하여 미래에셋인덱스로미국증권 펀드와 미래에셋퇴직플랜증권펀드를 매수 하였습니다. 매수 비율은 3(주식):7(채권)입니다. 

위와 같이 농협 IRP 포트폴리오를 변경한 이유는 S&P 500지수를 추종한 펀드와, 다우존스공업지수30을 추종하는 펀드의 수익률과 안정성을 비교해보고 싶은 마음과 채권혼합형보다는 주식은 주식형펀드에 맡기고 채권은 채권형 펀드에 맡기는 것이 더욱 효율적이라는 판단 때문입니다.




3. 농협 IRP 운용계획

앞으로 미래에셋미국블루칩인덱스펀드, 미래에셋인덱스로미국증권펀드, 미래에셋퇴직플랜증권펀드에 꾸준히 투자하면서 주식형 펀드의 평가금액이 떨어질 경우 채권형펀드를 매각하여 주식형 펀드를 주가로 매수할 계획입니다.




이상으로 농협IRP 투자 수익률 (2019.03) & 포트폴리오 변경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