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고배당주식투자]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 투자후기(2019.03)

핫호빵 2019. 3.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고배당 ETF]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 투자후기(2019.03) 입니다.



1. KODEX 미국 S&P고배당커버드콜 수익률

 

연금저축계좌


일반주식계좌


저는 KODEX 미국 S&P고배당커버드콜을 연금저축계좌와 일반계좌에서 보유하고 하고있는데요.

단순하게 합산한 투자수익률은 약 -3.3%(-34,965원)입니다.  하지만 크게 걱정을 하지는 않는데요. 왜냐하면 평가금액으손해 본거보다 많은 액수(세전 46,914원)를 분배금으로 돌려받았고, 앞으로도 매분기마다 분배금을 지급 받기 때문입니다. 이번달도 분배금이 지급되는 달인데 분배금 받을 생각에 벌써부터 기분이 좋아집니다.


2. KODEX 미국 S&P고배당커버드콜 투자계획

연금저축계좌를 통해서 꾸준히 KODEX 미국 S&P고배당커버드콜 보유수량을 늘려갈 생각입니다.  특히 연금저축계좌를 통해서 받는 분배금은 세금혜택을 받기때문에 KODEX 미국 S&P고배당커버드콜이나 TIGER 미국 MSCI리츠(MSCI 리츠투자후기) 같이 정기적으로 분배금을 지급하는 종목을 매수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3. KODEX 미국 S&P고배당커버드콜 종목소개

 



KODEX 미국 S&P고배당커버드콜은 미국S&P500 구성종목 중 지난 25년간 꾸준히 배당이 증가한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입니다. (보유종목보기)

KODEX 미국 S&P고배당커버드콜은 삼성자산운용에서 운영하는 상품이고 총보수는 연 0.3%입니다.

 

3-2 KODEX 미국 S&P고배당커버드콜 투자전략

 

KODEX 미국 S&P고배당커버드콜은 기초지수인 S&P500 Dividend Aristocrat Covered Call(7.2% Premium) Index(USD 기준, 환헷지 실행)를 추종하는 상품입니다.

※ 비교 지수: (S&P500 Dividend Aristocrat Covered Call(7.2% Premium) Index)ⅹ100%


커버드콜 전략을 병행해서 투자 안정성을 높였지만, 상승장에서는 배당주상품보다 수익률이 안 좋을 수있습니다 (커버드콜 전략 알아보기 [주식투자] 주식 고배당 커버드콜 전략에 대한 설명).

분배금은 매 분기별로 펀드 순자산의 1.5%수준(연 6% 수준)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3-4 KODEX 미국 S&P고배당커버드콜 수익률


KODEX 미국 S&P고배당커버드콜의 상장 이후 수익률은 5.74%로 단순히 수익률만 보면 크게 매력적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상장된지 2년이 채 안된 상품이고 향후으로 배당금이 확대되면 수익률이 더욱더 좋아질것이기 때문에 저는 저가 매수에 기회로 생각하고 KODEX 미국 S&P고배당커버드콜 수량을 더욱 늘려나갈 생각입니다.


KODEX 미국 S&P 고배당커버드콜 분배금(배당금) 수령후기(2019.03)



 


이상으로 [고배당 ETF]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 투자후기(2019.03)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