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주식/ETF]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 분배금 수령 후기

핫호빵 2019. 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당농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 분배금 수령 후기입니다.


1. 분배금 수령

2019년 1월 2일 오늘 2018년 4분기 분배금이 입금되었습니다. 주당 135원의 분배금이 지급되었으며, 배당농부는 155주를 보유하고 있어서 총 20,925원의 분배금을 수령하였습니다. (연금저축계좌 보유분은 연금저축 후기에서 별도 포스팅 예정) 


분배금 수령


분기에 한번씩 분배금이 입금되니 기분이 좋습니다. 배당농부는 분기에 세후 30만원 이상의 분배금을 수령할때까지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 지속적으로 매수할 계획입니다.


2. 투자성과

앞으로 계속 매수 &보유할 종목이라 투자성과가 큰 의미가 없지만 투자 수익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 고배당주식에 투자하는 상품인 만큼 최근 미국주식시장 폭락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그 겨로가 투자수익률 또한 크게 하락하여 2019년 1월 2일 현재 -9.62%의 수익률을 기록중입니다.


꽤 손실이 나기는 했지만, 평균 하락율에 대비해서 작게 하락하였으며 위에서 말했듯 분기에 세후 30만원 이상의 분배금을 수령할때까지 지속해서 매수할 계획이므로 이번 하락장이 저가매수의 기회라는 생각들어 이번달에도 추가매수를 할 계획입니다.


이상으로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 분배금 수령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