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주식투자

[주식/ETF] 코스피 고배당 ETF 투자후기

핫호빵 2018. 7.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코스피 고배당ETF 투자 후기입니다.


KBSTAR200고배당커버드콜ATM ETF와 KBSTAR 고배당ETF를 각 5주씩 매수하였습니다.






KODEX 미국S&P 고배당 커버드콜(매수후기)을 매수&공부한 이후 배당 ETF에 많은 관심이 생겼고, 비슷한 투자전략(고배당커버드콜 전략) 을 쓰는 KBSTAR200고배당커버드콜ATM 과 투자성과를 비교해보고 싶어 매수를 하였습니다. 


KBSTAR200고배당커버드콜ATM은 올해 설정된 ETF(2018-02-27일)로 운용기간도 짧고설정과 동시에 시작된 코스피 지수의 영향인지 아직 큰 성과를 보여주지는 못 하고있지만 고배당주식에 커버트도콜 전략으로 투자하는 하기 때문에 앞으로 좋은 현금흐름을 발생시킬 가능성이 있는 만큼 앞으로 꾸준히 매수해볼 계획입니다.


KBSTAR 고배당ETF는 KBSTAR200고배당커버드콜ATM 매수이후 고배당 ETF투자와 커버드콜ATM ETF투자 성과를 비교해보고 싶어서 매수하게 된 ETF입니다.


지난달에 KODEX고배당 ETF를 5주 매수하기는 했지만 같은 투자운용사에서 운용하는 상품끼리 비교하는 것이 더 객관적일거 같고,  KODEX 고배당 ETF와  KBSTAR 고배당 ETF의 투자성과를 비교해보는 것도 재미있을거 같아 매수를 결정하였습니다.


어제 두 ETF를 추가 매수함으로써 코스피 고배당주식에 투자하는 ETF를 3개 보유하게 되었는데요.


다음달부터 같은날 동일수량을 매수하면서 투자성과를 비교해볼 생각입니다.



반응형

댓글